인터넷 영유아 시력검사표 및 시력검사 시기

우리나라 모자보건법에 의하면 보건소 영유아보건사업의 일환으로 6세 미만의 영유아 건강검진은 성장 단계에 따라 7차에 걸쳐서 진행하고 있으며, 이 가운데 시력검사는 생후 30개월 이후부터 4차례에 걸쳐 검사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. 또한 어린이집을 통해서 가정용 자가 시력검진도구를 배포하여 검사 후 결과를 확인한 다음 시력관리를 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낮은 보건소 이용율 등으로 인해 영유아 시력검사가 꼭 부진한데요 인터넷을 통한 영유아 시력검사표 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
(보건소 영유아 검진일정 및 시력검사 시기)



인터넷으로 집에서 영유아 시력검사가 가능한 사이트는 Eyetest.co.kr[바로가기]로 누구나 무료로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서 우리 아이 시력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.


아이테스트 시력검사표 사용방법은....

① 위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컴퓨터 화면상에서 100원짜리 동전을 대고 '확대'와 '축소'버튼으로 크기를 맞춥니다.

② F11을 눌러 전체화면으로 전환합니다.

③ 3m 뒤에 떨어져서 시력을 측정합니다.

④ 한 눈씩 가리고 교대로 측정하며, 눈을 가릴때 압박이 가해지지 않도록 합니다.

⑤ 시력테스트표는 2개로 나눠져 있지만 화살표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.


(화면 전환시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됨)





영유아 시력검사시기는 30~36개월, 42개월~48개월, 54개월~60개월, 66개월~71개월로 나눠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며 한글을 모르는 아이는 한글을 제외한 기호로만 시력을 테스트한 후 문제가 발견되면 조기에 검진을 받아 시력을 확보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